신안동, 복지사각지대 제로화에 앞장

기사입력 2018.10.01 11:23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29일,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펼쳐
    신안동(행복키움지원단 복지사각지대발굴캠페인).jpg▲ 신안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강운주)은 지난 29일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천안신문] 천안시 신안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강운주)은 지난 29일 2018 천안국제재즈스트리트 행사장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주변에 단전·단수 등 체납가구와 위기 아동 청소년, 생활이 위기에 처한 가구 등이 있는지 찾아보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주민 스스로 발굴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복키움지원단 단원들과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은 지역 주민들에게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이 발견되면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발굴된 위기세대는 공적지원 국민기초생활수급·차상위 신청지원, 긴급지원 등을 연계 하고 동 특화 사업으로 긴급생계비, 난방비 지원 등 개별화 된 욕구에 부합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 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강운주 단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주변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숨어 있는 어려운 이웃이 발굴되기를 바란다”면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People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