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남산지구 도시재생사업, 크라우드 펀딩 진행

기사입력 2019.10.21 09:53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남산마을 어르신들 여가생활 · 문화복지 위해 추진
    도시재생과(남산지구 도시재생 크라우드 펀딩).jpg▲ 천안 남산마을에 사는 어르신들이 미술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거운 웃음을 보이고 있다.
     
    [천안신문] 천안시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곳에 사는 어르신들의 여가생활과 문화복지 실현을 위한 미술치료 프로그램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21일 시에 따르면 올해 4월부터 시작된 주민공모사업 릴리 아트웍 클래스는 미술치료에 기반을 둔 수업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어르신들의 예술여가활동 및 수익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오는 26일까지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미술치료는 물론 여가시간이 수익창출 활동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 여성청년 활동가들과 남산마을 할머니들이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그동안 특별한 여가활동 없이 무료한 시간을 보내던 할머니들은 4회에 걸쳐 생애 처음으로 붓과 물감을 만지며 경험해본 예술이라는 세계를 통해 삶의 새로운 활력을 찾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할머니는 그동안 이런 미술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는데 새롭고 무척 재밌다면서 나이 80살이 넘어 색다른 경험을 해 기분이 좋다고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최종 수익금은 천안시복지재단에 기부돼 남산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예술 증진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조창영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시민 주도의 크라우드 펀딩이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처음 추진되는 만큼 많은 천안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방식을 통해 주민들이 행복한 남산지구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크라우드 펀딩은 후원 및 기부 등을 목적으로 웹이나 모바일 네트워크 등을 통해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를 말한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