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가온초, 교내에 독도학습관‧골프연습장 개설

기사입력 2021.02.26 16:05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20210226_144130.jpg


    [천안신문] 천안가온초등학교가 겨울방학 동안 교내 현관에 독도학습관을 구축하고, 3층 야외공간에 골프연습장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독도학습관은 독도 영토보전의식에 대한 지속적 체계적 교육 및 홍보의 필요성, 일본의 지속적인 역사 왜곡에 대응하기 위해 독도 교육 체험 공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마련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독도사랑 의식을 함양시키고, VR 및 AR 체험 등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살려 눈높이에 맞는 교육환경조성을 통해 독도교육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를 제고시키고자 구축했다.

     

    이번에 조성된 독도학습관은 크게 역사체험관과 자연관, 상징관으로 구성됐다. 역사체험관에는 VR 및 AR체험, 독도 아카이브, 3D 라이브 독도, 숫자로 보는 독도 역사와 독도신문, 독도 연대기 등이 전시됐고, 자연관에는 숫자로 보는 독도의 보물들, 천연보호구역 독도, 독도에 사는 생물 등이 전시됐으며, 마지막으로 상징관에는 독도사진 갤러리, 독도의 사계 등이 전시됐다.

     

    3층 야외공간에 마련된 골프연습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과 소질개발을 목적으로 구축했다. 학생들이 교내에서 체험할 수 있는 체육분야를 확대하기 위해 골프연습장을 조성, 방과후수업과 동아리 운영, 교과수업 등 다양한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을 신장시키고자 진행한 사업이다.

     

    송토영 교장은 “독도학습관을 통해 가온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나아가 학부모님들께도 독도의 중요성을 알리고, 독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함양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천안가온초 골프연습장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함으로써 본인의 능력과 소질을 개발시키는데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