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구산원, 보조기기 서비스 지원 협약

기사입력 2021.09.02 14:39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KakaoTalk_20210902_143529996.jpg

     

    [천안신문]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와 천안 중증장애인거주시설 구산원이 지난 1일 보조기기 서비스 지원 및 연계·협력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거주시설 내 중증장애인에 대한 보조기기서비스 지원 및 연계 ▲보조기기 맞춤 개조 제작 ▲점검 및 세척 ▲수리 등 보조기기 서비스 지원 및 연계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충남보조기기센터 육주혜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증장애인에게 직접적인 보조기기 서비스 제공 및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가능해졌다”면서 “지속적인 대상자 연계 및 정보제공을 통해 거주시설 내 장애인이 양질의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산원 권정곤 원장은 “협약식을 통하여 두 기관의 인연이 더욱 끈끈히 연결되어지고, 아름다운 결실로 거듭 나기를 바란다”라며 “귀한 자리를 마련해주신 육주혜 센터장과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답했다.
     
    한편, 충남보조기기센터는 보건복지부와 충청남도가 지원하고 나사렛대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곳으로 2019년 10월 개소했다. 충남 도내 장애인 및 노인에게 보조기기 상담 및 평가, 정보제공, 개조, 수리 등 맞춤형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조기기 상담 문의는 충남보조기기센터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