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경찰서, 스쿨존 교통환경 조성에 팔 걷어

기사입력 2023.09.20 16:18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경찰-천안시-교육지원청, 차암초 앞에서 ‘교통안전캠페인’ 전개
    보정사진.jpg
    천안차암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 대상 교통안전캠페인이 진행됐다. ⓒ 사진=천안서북경찰서 제공

     

    [천안신문]천안서북경찰서는오늘(20일) 천안차암초등학교에서 천안시청,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과 함께 스쿨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장호 천안서북경찰서장을 비롯해 박상돈 천안시장, 박종덕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김기오 차암초등학교장,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안전문화 정착과 안전한 스쿨존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이뤄졌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문구가 담긴 우산, 학용품 등을 배부하며 안전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또 운전자들을 상대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교차로 우회전시 일시정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승하차존 준수’ 등을 홍보했다.

     

    김장호 경찰서장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스쿨존 교통법규위반 단속과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교통시설물 정비를 통해 아이들이 안전한 스쿨존 교통안전 문화를 조성해 교통안전 의식 제고에 주력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그러면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법규를 준수해 어린이 보호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