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K-하이테크 플랫폼,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기사입력 2024.04.24 10:38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백석대 K-하이테크 플랫폼,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MOU.jpg
    ▲ 백석대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과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협약 후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서를 든 왼쪽부터 천안시학교밖지원센터 임영재 센터장, 백석대 K-하이테크사업단 이근호 단장)

     

    [천안신문]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은 어제(23일)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천안 지역 학교 밖 청소년 인재를 발굴하고 구직 활동에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양 측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자립 지원 △학교 밖 청소년 진로교육, 직업체험, 기술습득, 자립역량강화를 위한 사업 △양 기관의 목적 달성을 위한 지역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백석대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 이근호 단장, 오태경, 당지선 전담자, 천안시청소년재단 조상호 사무국장, 천안시학교밖지원센터 임영재 센터장, 송채영 전담자 등이 참석했다.

     

    백석대는 지난 2022년부터 K-하이테크플랫폼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시민 학생, 관련 산업 종사자 등 다양한 기관과 사업체를 대상으로 교육, 포럼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단이 그간 진행한 프로그램은 ▲디지털 체험 캠프 ▲드론과 UAM의 미래와 전망 포럼 ▲드론 레이싱 및 항공촬영 기술 소개 포럼 ▲인공지능시대 자녀교육포럼 등이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