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충청연수원·대전지역본부, 산인공 대전지역본부와 업무 협약

기사입력 2024.04.24 11:29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업무협약식_3.jpg

     

    [천안신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충청연수원(원장 안용태)과 대전지역본부(본부장 박종효)는 24일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정은희)과 지역주도 인재양성 정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기관 간 인력정책을 연계시켜 지역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공급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지역산업 특성을 고려한 인재양성 교육을 추진함은 물론 인적자원 및 우수 취업처를 공동으로 발굴하여 연계함으로서 실질적인 고용창출 성과를 제고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인재 성장경로 마련 등을 위해 양 기관의 물적자원과 전문성을 상시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훈련과정(교육) 공동기획·운영 △해외 고급인력 유치 및 외국인 근로자 직무역량 향상 공동 지원 △인재양성교육(연수) 정책과 취업지원 정책의 연계 △유망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성과 우수기업에 대한 상호 발굴·공유 등이 담겼다.

     

    정은희 산인공 대전지역본부장은 “교육, 훈련의 직접 협력과 더불어 양 기관의 지원사업을 연계시켜 가시적인 정책성과를 달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중진공 관계자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양질의 교육환경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며 “또 한편으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용 우수기업에 대한 지원도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