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소통·홍보분야 전국 최고 입증!

기사입력 2018.12.07 11:38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천안사랑 소식지 기획대상, 뮤직비디오 최우수, 인터넷 에코어워드 대상 등
    홍보담당관(인터넷 에코어워드 대상&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시장님 촬영).jpg
     
    [천안신문] 천안시가 소통·홍보 부문에 전국최고를 입증했다.

    천안시에 따르면 6일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 주최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천안시 시정 소식지 ‘천안사랑’이 인쇄사보 공공부문 기획 대상, 홍보 뮤직비디오 ‘헤븐시티(Heaven City)’가 홍보영상물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커뮤니케이션 제작물과 관련한 매체를 대상으로 문화 발전과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과 기관, 단체 제작물과 매체를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행사이다.

    인쇄사보 공공부문 기획대상을 수상한 천안사랑 소식지는 매월 2만8000부를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시책, 지역 정보 등을 인포그래픽과 다양한 시각적 자료로 구성해 전달함으로써 감성 홍보에 중점을 두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보영상물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뮤직비디오 헤븐시티는 드라마 도깨비 OST를 부른 가수 한수지 씨가 작사, 작곡, 노래를 부르고, 전문 MC 겸 국악인 유율리아 씨가 주인공으로 출연해 천안삼거리, 천호지, 아라리오 광장, 북면 벚꽃길 등 천안을 명소를 배경으로 천안을 소개하는 뮤직비디오이다.

    또한 천안시는 6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와 웹어워드코리아가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시상식에서 ‘지방행정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2004년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단체)를 선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올해로 15회째를 맞고 있다.

    인터넷에코어워드 평가는 비즈니스, 서비스, 기술, 사회공헌의 4개 평가영역을 250여명의 전문평가위원이 항목별 1차 본선평가를 진행하고, 본선평가에서 순위점수 1~3위 후보에 대해 50여명의 인터넷에코 최고평가위원단의 절대평가 합산으로 추가 평가를 실시한다.

    천안시는 ‘사통팔달, 천안만의 소통브랜드’로 독창성과 차별성을 인정받았으며 SNS 채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신뢰도와 사회문화적 기여도 및 공헌도를 인정받았다.

    한권석 홍보담당관은 “SNS 채널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시만의 소통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수상은 의미가 있다”며 “내년에 소통콘서트 등 천안의 소통브랜드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