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99회 어린이날 행사,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기사입력 2021.04.16 10:0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문화재단(어린이날_행사 포스터).jpg

     

    [천안신문] 천안문화재단이 다음달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는 ‘신나게, 즐겁게, 아이가 행복한 세상, 천안!’ 제99회 천안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재단 등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줄어든 아이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준비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놀 권리와 참여할 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천안시 어린이 기획단 등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아동친화도시, ‘아이가 행복한 천안’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행사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온라인 ZOOM 골든벨 ▲카트라이더 학교 대항전 ▲비대면 체험키트 ▲샌드아트와 함께하는 구연동화 ▲플로깅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오프라인 행사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불당동에 위치한 시민체육공원에서 ▲텐콕 골든벨 ▲카트라이더 학교 대항전 결승 ▲먼나라 이웃나라 세계여행 컬러링 ▲숲 속 음악회 ▲프린지 공연 등을 다채롭게 운영한다.

     

    문화재단은 또 4월 14일 오전 9시부터 SNS를 통해 비대면 만들기 체험 ‘흥이춤이 양말인형 만들기’와 ‘내가 꾸미는 가오리연 만들기’를 선착순으로 접수했으나, 총 600개가 2시간 만에 조기 마감되는 등 참여도가 높아 추가신청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성규 대표이사는 “문화재단은 발열체크, 쿨링포그 분사, 행사장 전체 수시 방역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어린이날을 맞아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한 온·오프라인 방식의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니 어린이날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해 신나고 즐거운 5월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