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새단장!

기사입력 2018.11.30 10:29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보육서비스의 질 높여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지원
    여성가족과(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경).jpg▲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경
     
    [천안신문]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정정옥)가 신축 건물로 이전하며 새단장을 했다.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여 ‘아이 낳기 좋은 천안, 아이로 가득한 부자 천안’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호서대학교가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육아 및 보육지원 전문기관이다.

    두정동 임대건물에 있던 센터는 지난 9월 말 차암동 신축 건물로 이전해 올 11월 초부터 새로운 환경에서 영유아 부모님들을 맞이하고 있다.

    신축 건물은 1층에 놀이체험실을 조성해 내년 1월 개장할 예정이며, 2층에는 대강당과 세미나실을, 3층에는 장난감 도서관과 사무실을 갖췄다.

    장소 이전에 따라 중단됐던 장난감, 그림책 등 대여도 재개했으며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신규 장난감도 새롭게 구비했다.

    장난감 대여 사업은 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장난감과 도서, DVD를 선별 제공해 자녀 양육의 질을 높이고, 양육비용 부담 경감 및 영유아의 전인발달 지원을 도모하는 센터의 가정양육지원 사업이다.

    여성가족과(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도서관 모습).jpg▲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도서관 모습
     
    장난감 대여 이용일은 화, 수, 금, 토요일이며, 차암동 센터 이전과 함께 대여 홈페이지를 별도로 구축해 대여물품의 대여 현황 및 잔여 대여물품 현황 등을 이용자들이 쉽게 확인하고 대여 할 수 있도록 리뉴얼 했다. 
     
    정정옥 센터장은 “부모들이 안정적으로 자녀를 양육하고 보육교직원들은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지역 내 보육 허브로서 지속해서 발전하겠다”며 “앞으로도 부모님들과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난감 대여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 사항은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cei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