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 먹는 건강한 아이 찾아요!

기사입력 2019.07.24 15:5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오는 8월 22일 '제15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개최
    13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개최 (2).jpg▲ 지난해 열린 제13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모습
     
    [천안신문] 천안시가 모유 먹는 건강한 아기를 찾는다.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다음달 22일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리는 ‘제15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 참가할 모유 먹는 건강한 아이를 8월 5일부터 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엄마젖의 우수성을 홍보해 엄마젖 먹이기 실천율을 높이고 모유 먹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 자격은 천안시에 거주(접수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하며 모유를 먹는 건강한 아기(2019년 2월 6일~5월 5일 출생)로, 소아청소년과와 가정의학과 전문의, 모유수유 전문 간호사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신청서와 추천서, 아기기록지, 모유수유체험수기,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영유아모성팀으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건강한 아기 선발은 의료계, 학계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성장 평가 기준표 등 의한 심사를 하며 △최우수 건강아 1명 △우수건강아 2명 △건강아 3명 △모유사랑1명을 선발 시상한다.

    수상자는 오는 9월 5일 충남간호사회가 주관하는 충청남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출전자격을 갖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북보건소 영유모성팀(521-2563)로 문의하면 된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