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천안아산협의회, 흥타령춤축제서 ‘범죄예방활동’ 눈길

기사입력 2023.10.10 11:2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KakaoTalk_20231009_183148165_03.jpg
    ▲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천안아산지역협의회가 천안흥타령춤축제장에서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했다. ⓒ 사진=천안아산협의회 제공

     

    [천안신문]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천안아산지역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렸던 천안흥타령춤축제2023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을 진행했다.

     

    협의회는 축제를 관람하기 위해 방문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SNS 및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법률 문제를 퀴즈로 풀어보며 실수라도 범법행위를 저지르지 않도록 함께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학교폭력 및 언어‧SNS폭력 등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청소년들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학교폭력 유형 및 대처 방안, 신고전화번호 등을 안내하며 관련 자료를 함께 배포하는 등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다.

     

    닷새간의 축제 기간 동안 협의회의 부스를 방문한 학생 및 학부모는 약 2500여 명에 달했으며, 이들은 청소년과 관련한 법률 상식에 대해 함께 알아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진혁 천안지구 회장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문제들을 OX퀴즈로 풀어보며 학생들이 다소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법이라는 주제를 쉽고 재밌게 풀어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