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웰빙식품엑스포 화려한 개막…웰빙열풍 선도

기사입력 2013.08.30 13:38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8월30일~9월15일 개최,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풍성

    [천안저널 인터넷팀]‘자연의 맛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천안삼거리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가 지난 29일 오후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 15일까지 17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이날 오후 7시 천안 식품엑스포장 주무대에서 개최된 개막식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궃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여인홍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안희정 충남도지사, 성무용 천안시장, 양승조․박완주 국회의원, 조충훈 순천시장, 이인재 파주시장, 김종식 완도군수, 이순선 인제군수 등 전국 자치단체장들과 김숙희 민간 조직위원장 등 주요인사와 관계자 및 시민 등 1만5천여명(주최측 추산)이 참석, 웰빙식품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개막식은 주요인사 소개, 국민의례, 신재식 조직위 사무총장의 경과보고, 주제영상 상영, 김숙희 민간 조직위원장의 개막선언, 개최도시 시장인 성무용 조직위원장의 개회사, 여인홍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의 격려사,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최민기 천안시의장의 축사, 박지용 한국식품과학회장 등의 축하영상 메시지, 가수 연아의 엑스포 주제가 노래, 폐식 순으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조직위원장인 성무용 천안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엑스포는 건강 기능성 식품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웰빙식품이 무엇인가를 함께 생각하면서 인류의 소망인 건강한 미래를 이루고자 하는 희망을 담은 축제”라며 “관람객들께서는 엑스포 행사 동안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소망하며, 나아가 지구촌의 건강한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찬 메아리가 온 누리에 울려 퍼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축사에서 “웰빙식품의 가치를 높이고 국민들의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 천안 국제웰빙식품 엑스포의 성대한 막이 오른 것을 200만 도민과 함께 축하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국민은 물론 세계인에게 바른 먹거리를 제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웰빙토피아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막식에 앞서 이날 오후 4시 정문앞 웰빙광장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등 초청인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가졌으며, 초청인사들은 주제 전시관 관람과 엑스포장 내 우리술품평회장에 마련된 우리 술 품평회를 관람했다.

    개막식 행사 이후인 오후 8시부터 엑스포 주무대에서는 시민을 위한 무료 식후공연이 2시간 정도 진행됐는데, 이날 공연에는 김태우, 써니힐, 빅스, 아이비, 박현빈, 주현미 등 유명가수가 나와 흥을 돋웠다.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는 웰빙식품이 무엇이며 우리의 웰빙식품과 세계의 웰빙식품 등을 소개 전시하는 주제전시관을 비롯해 웰빙건강관, 생명농업관, 주제영상관, 천안미래관, 도시농업전시관, 웰빙식품체험관, 식품기업관 등 모두 8개의 주제 및 테마·체험관 등이 설치됐다.

    또한 국제 행사에 걸맞게 우리나라를 포함한 28개국에서 321개 식품업체가 참여해 국내외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보여주면서 국내외 바이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입 상담도 이뤄진다.

    이밖에 행사기간에 국내 정상급 요리사들이 펼치는 웰빙 요리교실이 열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시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갖가지 특별·상설체험행사가 열려 남녀노소 관람객 모두를 만족시킬 유익한 볼거리, 먹을거리 등을 제공한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동네방네

    People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