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캐릭터 ‘웰비니’ 선정

기사입력 2011.12.28 17:0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웰빙(Well-Being)과 빈(Bean)의 합성어…직원 대상 공모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캐릭터 명칭이 ‘웰비니’로 확정됐다.


    (재)천안웰빙식품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12월15일~21일까지 전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총 96건의 캐릭터 명칭이 응모됐으며, 상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의 E·I개발 책임연구원인 김남호 교수가 제시한 ‘웰비니’가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웰비니’의 의미는 건강을 상징하는 ‘웰빙(Well-Being)’과 신선하고 안전한 식품을 상징하는 ‘빈(Bean)’을 함성해 국제행사에 어울리도록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표현했다.


    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캐릭터와 캐릭터 명칭 선정작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캐릭터를 이용해 전국단위 각종 엑스포, 박람회, 전시회 등 행사홍보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등 엑스포 행사 참여 분위기를 높일 것”이라며 “상표등록 출원 등의 지적재산권 확보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에서는 ‘웰비니’ 외에 우수상 1명과 노력상 2명을 각각 선정하고 2012년 2월 직원 월례모임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동네방네

    People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